4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4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월은 완연한 봄을 기리는 봄꽃축제들이 전국적으로 많이 열리니 주간이나 야간에 시간내서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겸 여행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4월 자료는 한국관공공사에서 제공한 전국축제/행사 정보를 토대로 조회수가 가장 많은 곳 위주로 뽑혔다는 점을 참고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886주를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항연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4회째 맞이 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운 몸짓이 조화를 이루어 매년 많은 상춘객들의 사람을 받고 있으며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② 진해군항제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 군항도시에서 함께 즐기는 세계최대 벚꽃축제 <진해군항제>가 2018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 된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린다. 또한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축제기간 중 개최 되는데 군악·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군악 대의 힘찬 마칭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은 진해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이다.

 

평소 출입이 곤란한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군항제 기간에 꼭 둘러야 할 곳으로 해군시관학교 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함정 공개, 사진전, 해군복 입기, 크루즈요트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해군기지 면모와 함께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할 수 있다.

 

4월의 진해는 온 시가지가 벚꽃 천지이다. 새하얀 벚꽃터널도 환상적이지만 만개한 후 일제히 떨어지는 꽃비도 낭만적이다. 여좌천 1.5㎞의 꽃개울과 경화역의 800m 꽃철길에서 피는 아름드리 왕벗나무는 진해벚꽃의 절정이며 안민고개의 십리벚꽃 길은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만끽할 수 있는벚벛꽃 명소 이며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 8거리를 중심으로 100년전 근대식 건물들과 진해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③ 태안 세계튤립축제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꽃지 해수욕장)

 

☞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WTS(World Tulip Summit)로부터 2015년에 이어 2017년에도 세계 5대 튤립축제의 재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에는 장소를 옮겨 네이처월드가 아닌 2002년과 2009년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가 펼쳐졌던 꽃지 해안공원에서 옛 영광을 재현하고자 한다.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수백만 송이의 튤립을 만나 보실 수 있다.

 

④ 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호수공원 일원)

 

☞ 1997년 첫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18년 12회 꽃박람회에 이르기 까지 62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화훼 박람회로 성장해 오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세상을 바꿀 새로운 꽃 세상>이라는 주제로 36개국 320여개의 화훼 관련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하여 세계 화훼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한다.

 

또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식물 전시, 화훼 조형 예술로 꾸며지는 실내 정원, 다채로운 야외 테마 정원, 화훼 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한 공연·이벤트, 농가가 직접 재배하여 판매하는 화훼 판매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금~일, 휴일 밤에는 꽃 빛 정원들이 로맨한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018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  메가톤급 “Lighting Fantasia (라이팅 환타지아)” 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불빛동화축제에서는 6개의 건물에 설치된 라이트업 조명의 클래식한 불빛들과 폭포정원을 새롭게 밝혀주는 공중부양 대형문어,하트조명 터널,핑크 프로포즈존,하프연주여인 등의 조형물들, 야외정원을 가득 채운 달빛병 조형물이 새롭게 선을 보이고 있으며 산타마을 라벤더 밭을 가득 채운 오색불빛 라이팅 쇼는 언제 보아도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을 펼치고 있다.

 

한 겨울일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작은 불빛들의 반짝임으로 만들어진 불빛동화축제에서는 크리스마스 포토존, 크리스마스 만들기체험(리스,촛대,트리), 겨울건강음료 뱅쇼만들기,칠면조BBQ 등 특별한 겨울 체험활동이 가능하며 겨울 대표 의상인 산타복 대여체험으로 즐거운 추억도 담아갈 수도 있다.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더 가까워진 허브아일랜드의 불빛동화축제는 365일 연중무휴로 진행되고 있다.

 

 

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는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푸드트럭 장터운영,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⑦ 태안 빛축제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 일년 365일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빛축제가 대한민국의 밤하늘을 책임집니다.

 

⑧ 석촌호수 벚꽃축제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148 (잠실동))

 

☞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4월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며,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또한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기시기 바란다.

 

⑨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

 

☞ 선홍빛 동백꽃과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가 조화된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3월 17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 일대에서 개최된다. 500년 전 마량리 수군 첨사가 향해의 안전을 기원하며 심었다고 전해지는 마량리 동백 숲 일대에서 동백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축제는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며, 봄꽃이 피기 시작하는 3월부터 5월까지 산란기로 살이 더욱 쫄깃쫄깃 고소해 맛이 일품인 주꾸미 요리 시식행사, 어린이 주꾸미 낚시체험, 포토존 등 예쁜 동백꽃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서해로 지는 노을을 함께 볼 수 있다.

 

 

⑩ 에버랜드 튤립축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전국에서 가장 먼저 꽃 축제를 시작하는 에버랜드 튤립 축제에서는 봄의 전령 '튤립' 뿐만 아니라 수선화, 무스카리 등 총 110종 120만 송이의 봄꽃이 에버랜드 전역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특히 올해에는 축제 시작과 함께 튤립을 바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 면적이 전년 대비 40% 이상 확장돼 싱그러운 튤립을 풍성하게 만날 수 있고, 단순히 감상만 하는 게 아니라 가든 속으로 직접 들어가 꽃 가까이에서 인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대형 포토스팟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등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인 천하♡  (2) 2020.04.23
어느 산악인의 넋두리어느 산악인의 넋두리  (0) 2020.04.16
두만강 접경지역  (0) 2020.03.09
백두산 천지  (0) 2020.03.09
봄소식 드립니다.  (0) 2020.03.08

+ Recent posts